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2년 기아 셀토스 하이브리드 전기차 가격 제원 장단점 출시정보

by 의식주미휴 의식주미휴 2021. 8. 28.
반응형

2021 2022 기아 셀 토스 가격 단점, 셀 토스 하이브리드 가격, 기아 셀 토스 제원, 기아 셀 토스 중고 가격, 기아 셀 토스 출고기간, 기아 셀 토스 실내 디자인, 배기량 , 연비 등에 대해서 궁금해하실 텐데요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 셀 토스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는 아직 출시 정보가 없는 관계로 셀 토스 2021년형 2020년형 기아 차량 등에 대해 알아보고 기아 가솔린과 디젤형 셀토스 차량 정보를 정리를 해 보고자 합니다. 

 

출시된 기아 셀토스 차량의 가격 디자인 실내 기능 출시에 따른 기아자동차 가격 제원 장단점 차량에 대해 공부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요즘은 차량 공부를 해 보는 것도 멍 때리기면서 시간 보내기에는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격대는 천차만별인 것 같은 데요 기능 따라 옵션 따라 색상 따라 말이죠.

 

기본 옵션가로만 보면 그래도 싸 보이는데 옵션이 들어가고 기능이 추가되면 왜 이리 차량 가격이 높아만 보이는지.. 나만 그렇게 생각이 드는지 모르겠습니다. 

 

근데 왜 기본가로 자동차는 가격이 낮은 것처럼 보일까요? 암튼 기아 차량 종류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 신차 라인 종류 

 

기아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EV 차량의 종류 입니다.

 

기아 차량은 크게 EV, 승용차, RV, 상용/택시/버스 군으로 차량이 나뉘어 있습니다. 오늘 정리해보고자하는 셀토스는  RV 차량에 속해 있습니다. 

 

기아 차량 EV 차량 종류는 EV6, 니로 봉고 탑차 성력 EV 차량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EV6 차량 정말 사고 싶은 생각이 1000%는 있는데 가격대만 좀 낮춰 주면 안 될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기아 EV 차량

 

 

기아 차량 승용 차량 종류는 모닝, 레이, k3, k3 GT, K5, K5 하이브리드, 스팅어, K8, K8 하이브리드, K9 차량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차박으로 유명한 레이가 승용차 종류에 속해 있습니다. 

 

기아 승용차 종류

 

기아 차량 RV 차량 종류는 니로,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셀토스, 스포티지,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쏘렌토, 쏘렌토 하이브리드, 모하비, 카니발, 카니발 하이리무진 차량이 있습니다.

 

요즘은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가 대세인 것은 같은데 전기랑 유류를 같이 쓸 수가 있어서 전기차는 아직은 충전소 부분 때문에 고민이고 그래서 하이브리드가 아직은 기름을 간당간당하게 넣고 다니는 저의 경우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맞는 차량으로 보입니다. 

 

기아 RV차량

 

기아 차량 상용/택시/버스 차량 종류는 k5택시, k8택시, 봉고 트럭, 탑차, 건설, 성력, 수송, 그랜버드 차량 등이 있습니다.

 

기아 상용 버스 택시 차량

 

이제 셀토의 모든 것을 알아볼 시간입니다. 눈 똑바로 뜨고 잘 보시기 바랍니다. 

 

 

기아 셀토스 가격 제원 디자인 종류별 왜 이리 인기일까요?

 

기아 셀토스 특징

 

하이클래스 소형 SUV, The 2022 셀토스


어반 솔리드 디자인, 어드밴스드 드라이빙

 

기아 셀토스는 1.6가솔린과 디젤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저도 어그로 한번 끌어보려고 2022년 셀토스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제목을 정해봤는데요 아직 기아 셀토스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출시 소식이 2021년 9월 현재 아직은 없으니 참고하시고 그냥 제목으로 적어 봤다라고 솔직하게 고백을 드립니다.  ^^

 

기아 셀토스 트림은 2기통 4기통 2wd, 4wd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트렌디, 프레스티지, 시그니처, 그래비티 4가지 스타일로 출시가 되었고 4개 스타일별로 2기통 4기통으로 출시가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아 셀토스 색상 

총 6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체리 블랙, 스노우 화이트펄,스틸그레이, 그래비티 그레이, 마스오렌지, 다크오션블루등 총 6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출시후 판매대수는 얼마나 될까요? 궁금해 지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스페이스 그레이도 좋아 보이는데요 저는 스노우 화이트 펄 색상이 제일 깔끔해 보입니다. 

 

기아 셀토스 색상 6가지

기아 셀토스 최근 1년 판매량

최근 1년간 다음에서 집게 한 차량별 판매 대수인데요. 봉고가 제일 많이 팔린 것은 왜일까요?? 기아 셀토스는 최근 1년간 102,933대가 판매가 된 것으로 집게가 되었는데요 쏘렌토, k3세단, 카니발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셀토스 화이팅 입니다. 도진개진 비교하면 안될 것 같네요 ~

 

차량별 1년 판매수량

기아 셀토스 스타일별 공식 연비 배기량은 얼마? 

1.6가 솔린 터보의 경우 타이어 인치에 따라 다르지만 10.1~14.4이고 1.6 디젤의 경우 18.4까지 연비가 나오는 것으로 공식 사이트에는 공시가 되어 있습니다.

 

기아 셀토스 연비표

 

기아 셀토스 가격

항상 느끼는 부분이기는 한데요 기본가를 기준으로 보면 구입을 여러 대 하고 싶은데 옵션가가 들어가서 최종 가격을 보면 갑자기 내 돈이 아까워 보이는 이유는 멀까요? ㅎㅎ

 

기아 셀토스 스타일별 가격대를 정리를 해봅니다. 

  • 트렌디 가솔린 1980만 원, 디젤 2191만 원
  • 프레스티지 가솔린 2300만 원, 디젤 2511만 원
  • 시그니처 가솔린 2515만 원, 디젤 2,726만 원
  • 그래비티 가솔린 2590,  디젤 2801만 원

 

 

기아 셀토스 판매가격

여기에 전자식 4wd의 경우 180만 원 추가가 되고, 드라이 이브 와이즈 추가되면 115만 원이 추가가 됩니다. 옵션이 포함이 되면 400만 원은 우습게 올라갑니다. ㅠㅠ

 

 

차량 높이 폭 길이는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아 셀토스 차량 높이 폭 길이

 

 

그런데 이거 뭐지? 기아 셀토스랑 2020 코나와 비교를 했는데요 코나가 이겨 버렸다고 나오는데 정말맞는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둘다 좋아요~

 

기아셀토스와 코나 

기아 셀토스 제원 종합 정리된 리스트입니다. 더 자세히 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난수표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냥 전시장에 가서 차를 보는 것이 좋을 듯해 보입니다. 

 

기아 셀토스 제원

 

 

기아 셀토스 실내 디자인 및 기능 옵션 다 알아보고 구매해도 늦지 않아요~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가 창작된 모습입니다. 화려해 보이지는 않지만 너무 하이테크 한 모습이 싫은 분들에게는 아날로그 형태 감성이 있어서 좋습니다. 

 

모든 신차를 보면 나를 위해 나온 차로 보입니다.

 

물론 다른 차를 보아도 마찬가지로 나를 위한 차라고 생각을 하실 가능성이 높은 차들이 요즘 기아에서 현대에서 많이 나오고 있어서 해피합니다. 그냥 차만 보면 좋은 데 오래된 나의 애마 세라토를 보면 마음이 심난하기도 합니다. ㅠㅠ

 

기아 셀토스 디스플레이 오디오 장착 모습

디스플레이 오디오 장착 모습

 

 

열선 스티어링 휠이 장착이 된 모습입니다. 

 

기아 셀토스 열선스티어링 휠

 

풀오토 에어컨인데요 이것도 어떻게 보면 그냥 수렵할 때 화살을 갈아서 써야 하는 활처럼 아날로그 감성이 퐁퐁 물씬 풍기는 모습입니다. 

 

기아 셀토스 플오토 에어컨

 

 

매뉴얼 에어컨이 장착이 된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이거 맘에 듭니다. 너무 디지털 형태 넣으면 복잡해 보여서 처음에 같이 타는 사람들이 조작을 잘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매뉴얼 한 조이스틱처럼 된 스타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셀토스가 셀 토스입니다. 

 

조이스틱처럼 돌리는 형태가 맘에 안 드시는 분들이 혹시나 있을 것 같아서 한 말씀드리면 옛날 우리 팽이 돌린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기아 셀토스 매뉴얼 에어컨

 

여름과 겨울에 시원하고 따뜻하게 보내려면 통풍시트와 열선시트는 꼭 있어야 하는데요 지금 제가 타고 있는 차량은 통풍시트가 오래된 차량이라 없어서 여름에는 불편한데 통풍시트는 겨울에도 가끔씩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사타구니에 땀이 많이 나는 분들에게는 꼭 있어야 하는 기능 중에 하나로 보입니다. 

통풍시트와 열선시트

 

열선과 통풍시트 조작도 아날로그형 버튼으로 되어 있네요~ 너무 좋습니다. 얼리어답터인 저의 경우도 이런 하이 터치 스타일이 필요해 보입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갈수록 말입니다. 

열선과 통풍시트 아날로그형 버튼

 

버튼 시동은 스마트키 시스템으로 원격 시동이 포함이 되어 있네요. 이것은 디지털식으로 설치가 되어야 좋습니다. ^^ 원터치 스타일 시동 조작이 간편한 것이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버튼 구동키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이 장착이 되어서 편리하겠습니다. 따로 장착할 필요가 없어서 좋습니다.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슈퍼비전 클러스터 LCD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모두가 인정하는 편리한 기능은 연비가 숫자로 보이면 좋은 것인데요 평균 연비 중요한 부분이라서 기름값 아끼는 방법을 내가 확인을 할 수가 있겠습니다. 

 

슈펴비전 클러스터 LCD 

 

 

기름값이 계속 올라가는 분위기라서 요즘 경형 경차 SUV 차량에 대해서 인기가 폭등을 하고 있습니다. 기아의 형제 아버지 브랜드 현대 경형 ax1, ax2로 명명이 되었고 될 캐스퍼에 대한 차량 정보 글입니다. 소형으로 등록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기아 셀토스는 차량 인도까지 8주가 처음 걸렸다가 지금은 18주 정도를 기다려야 한다고 하는데요 반도체 부품 수급이 코로나로 어려워서 그렇다고 합니다. 

 

현대 경형 캐스퍼의 경우도 이제 곧 출시 및 인도를 받을 텐데 지금 신청을 하면 얼마나 걸릴지 기대가 됩니다.

 

 

현대 경형SUV ax1 ax2 ax3 출시일 제원 가격 경차지원여부

ax1 의미는 a는 세그먼트(경형), x는 현대 suv라는 의미를 지닌 현대 경형 suv는 현대 상트로와 같은 개도국에 판매되는 소형차에 적용되는 k1플랫폼이 적용이 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2002년 단

indiakim.tistory.com

현대 경형 suv 캐스퍼는 경차로 인증이 완료되어 각종 세제 혜택을 받게 되었다는 소식도 있네요~ 내년부터는 경차의 취득세 감면 혜택이 3년 연장으로 인해 65만 원으로 확대되면서 현대 소형 suv 차량에 대해 주문 폭주도 예상이 되는데요 현대 경차는 취득가액의 4%를 취득세로 부과했고 그중 50만 원을 감면해 주고 있습니다.

 

이 밖에 공영 주차장 50% 할인, 지하철 환승주차장 80% 할인, 고속도로 통행료 및 기타 유료도로 50% 할인, 경차 전용 카드 발급 시 리터당 250원 유류세 할인 등은 캐스퍼가 받게 될 다양한 혜택 중 일부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또 있나 혜택이? 에라 모르겠다 이번에 경차 하나 더 장만할까 생각해 봅니다.

현대 경형 suv 캐스퍼 경차승인 공지

 

캐스퍼는 현대자동차의 기존 공장이 아닌 광주광역시와 현대차가 각각 21%와 19% 합작해 설립한 광주 글로벌 모터스(GGM)에서 생산이 되는 것인데요 인건비가 너무 올라서 정부와 광주시등이 합착으로 인건비 폭등을 낮춰보려는 의도도 있어 보이는 공공 상생형 모델이라고 봐야 할 듯합니다. 8월 18일 소음 및 배출가스 인증을 마쳤다고 하는데요 캐스퍼는 9월 15일 출시 예정인데요 기아 셀 토스만큼이나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