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6 가격 충전시간 주행거리 보조금 제원 출시일 연비 시승기 정보

    반응형

    기아와 현대 차량의 독주가 계속될지는 신차에 대한 투자금액의 크기 여부 및 고객이나 트렌드를 앞서 나가는 신형 차량 출시 여부 등이 큰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여기에 미래 자동차 사업에 대한 투자 부분도 판가름을 결정하는 주요 변수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미래 자동차는 UAM, 전기자동차, 수소자동차의 연결지점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시장이 커지다가 점점 전기나 수소자동차 그리고 플라잉 카 UAM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기아에서 신차로 출시되어 사전예약기간 동안 3만 대 예약을 돌파한 EV6 차량 출시일 가격 제원 정부 지원금 보조금 등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고자 합니다.

     

     

    ev6
    ev6 

     

    1세대 기아 EV6 2021년 형이 드디어 출시가 되어서 첫번째로 차량 인도를 받은 분들의 시승기와 후기가  유튜브를 통해서 올라오고 있는데요 기아 2021년 EV6의 가격대는 4,730만 원~5,980만 원대로 입니다. 주행거리는 1회 완충으로 370~440km 정도이며 연비 5.0~5.6km, 정원 5명으로 중형 suv에 속하며 전기차 플랫폼인 e-gmp플랫폼이 적용이 되었고 실내의 경우 넓은 공간을 구성한 전기차입니다. 

     

     

    EV6 전기차 충전시간 가격 보조금 

     

     

    EV6 충전시간 

     

    충전 시스템 400v 800v 멀티 충전시스템을 지원을 하며 충전은 4분 30초면 충전이 되며 100km를 주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50kw 초급속충전기준으로 18분 이내에 배터리 용량의 10~80%를 충전이 가능합니다. 

     

     

    ev6-차량종류-충전모습
    ev6 차량 종류 및 충전모습

     

    EV6 가격대

     

    ev6 전기차 가격은 스탠다드와 롱 레인지로 구분이 됩니다.

    스탠다드 에어 4,730만 원, 스탠더드 에어 4wd 5030만 원, 스탠더드 어스 5,155만 원, 스탠다스어스 4wd 5,455만 원, 롱 레인지 에어 5,120만 원, 롱 레인지 에어 4wd 5,420만 원, 롱 레인지 어스 5,595만 원, GT라인 5,680만 원, 롱 레인지 어스 4wd 5,895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습니다. 

     

    주행거리는 스탠다드 어스 370km부터 롱 레인지 에어와 어스 등이 475km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EV6 보조금

     

    현재 EV6 정식 보조금 금액은 차종별로 약간 다르지만 783만 원에서 800만 원대 보조금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차종에 따라 약간씩 달라서 구매 시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GT 스포츠의 경우는 970만 원이라고 유튜브 동영상에 구매 시승기에서 나오고 있어서 직접 확인이 필요해 보이고 아래는 정식 보조금 정책 지원 사이트에 공시된 ev6 정부 보조금 내용입니다. 

     

    정부 보조금은 아래 기준으로 보시면 되고 지자체별 보조금은 아래 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2wd 롱레인지 보조금 19인치 900만 원 20인지 800만 원
    • 4wd 롱 레인지 보조금 19치 800만 원 20인치 783만 원
    • 스탠다드 2wd 19인치 800만 원

     

    ev6-차종별-정부보조금표
    ev6 차종별 정부보조금

     

     

    아래 맨 오른쪽에 있는 가격이 서울 지역의 보조금 총합입니다. 예를 들어 스탠다드 2wd 19인치는 국가 보조금 800만 원+서울시 보조금 200만 원이 지원이 되어 총 1천만 원의 보조금이 지원이 되는 형태입니다. 이번 ev6는 지자체별 보조금은 그렇게 크지는 않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ev6-서울시보조금표
    ev6 서울시 보조금

     

    EV6 전기차 색상 제원 특징 기술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적용된 기아 최초 전용 전기차 EV6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는 Electric Global Modular Platform의 약자이며 최초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적용했는데요 전기차 전용 플랫 플로어 적용으로 실내 공간을 넓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차량 바퀴의 경우 EV6의 휠베이스는 중형, 대형 SUV 수준의 2,900mm의 지름의 타이어가 적용이 되어 안정성을 자랑합니다.

     

    ev6-엔진부분내부모습
    ev6 엔진부분 모습

     

     

    현재 시승을 온라인으로 가능한 모바일 체험공간을 활용을 해서 색상이나 제원 등을 확인이 가능한데요 기아 EV6 차량의 선택 색상은 총 11가지로 선택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v6-차량색상
    ev6 색상

     

     

     

    EV6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12.3인치 클러스터와 AVN이 통합된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으로 와이드형 고급 실내 인테리어를 구현이 되었습니다. 

     

    ev6-음향-모니터
    ev6 음향 및 모니터 

     

     

    EV6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14 스피커)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적용을 통해 청각적 몰입감 및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으로 주행 시 서라운드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차별화되었습니다.

     

     

    EV6 친환경 내장재

     

    지속 가능 모빌리티 추구를 위해 다양한 친환경 내장재를 적용하였고 무엇보다 폐플라스틱 재활용 소재를 적용한 도어 포켓, 보조 매트와 아마 씨앗 추출물을 활용 친환경 나파 가죽 시트 등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ev6-실내디자인
    ev6 실내 디자인

     

    EV6 475km의 최대 주행거리

     

    전기차에 최적화된 공기역학 디자인 구현 및 대용량 배터리 적용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475km 주행이 가능합니다. (롱 레인지 2WD, 19인치, 빌트인 캠 미적용)

     

    EV6 주행과 일반 사용이 가능한 편리한 전력 활용

     

    EV6에 장착된 V2L(Vehicle-to-Load) 기능은 일상적인 활동이나 레저 활동 중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동식 전원 공급장치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V2L은 가정에서 또한 비상 전원 장치로도 활용이 가능한데요 최대 3.6kW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면 중간 크기 에어컨 및 55인치 TV를 동시 사용이 가능하며 배터리 용량에 따라 최대 24시간 사용도 가능합니다.

     

     

    EV6 온라인 시승하는 사이트 바로가기

     

     

     

    The Kia EV6 시승신청 가격 주행거리 충전시가 실내디자인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대용량 배터리가 적용된 기아 최초의 전용전기차 EV6는 450km 이상 주행할 수 있어, 목적지까지 데려다줄 뿐만 아니라 다음 여정에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worldwide.kia.com

     

    이상으로 EV6 전기차의 가격 보조금 연비 주행거리 충전시간 제원 및 실내 디자인 색상 등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차량 결정은 자기만의 색깔을 표현하는 차량을 선택을 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가족들의 여가 생활에도 관계가 있어서 합리적인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