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맛집 건강 재테크 IT 자동차

남양주 북한강 막국수 숯불 닭갈비 맛있게 먹는 방법 5가지

by 생생정보 1만개를 전달하는 Super Mom & Daddy 2021. 3. 16.
728x90

남양주 양수리 덕소 별내로 이어지는 맛집과 디저트 카페는 주말이면 차고 넘쳐서 알려진 집을 찾아가는 재미가 솔솔 한데요 우연히 대너리스 베이커리 카페를 찾아갔다가 옆에서 날아오는 숯불갈비 비슷한 냄새에 이끌려 대너리스 카페를 들린 뒤 숯불 닭갈비 집을 방문해서 맛있게 숯불 닭갈비를 먹는 법을 발견을 했고, 집으로 오는 길에 들린 아트 갤러리 방문으로 즐거운 하루를 보낸 맛집 투어 일기를 정리를 해 봤습니다. 

 

 

 

일석 삼조의 휴일 보내는 방법 - 남양주 맛집 카페, 닭갈비, 아트겔러리 투어

   

오늘 투어를 다녀온 곳은 총 3곳으로 남양주 맛집으로 유명한 곳들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왜 이리 사람들이 많이 있나 해서 놀라기는 했는데 들렸던 방문 소문과 느낌을 글로 담아 정리를 해 봅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카페 한 곳, 식사를 할 수 있는 맛집 한 곳, 그리고 눈을 즐겁게 할 수 있는 갤러리를 찾아서 하루를 뜻깊게 보내면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첫 번째는 대너리스라는 카페 맛집이었습니다. 총 4개 층으로 이뤄져 있었고 야외 테라스 카페도 있었는데요 북한강이 옆으로 흐르고 주면에 수상 스키를 할 수 있는 선착장이 여러 군데 보이는 곳이었습니다. 참고로 대너리스는 왕좌의 게임에 나오는 주인공 이름이기도 합니다. 

 

대너리스 입구 

 

대너리스 맛집을 투어 한 글을 먼저 올렸었는데요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맛집 투어에 도움이 될 듯합니다. 

 

남양주 카페 맛집 대너리스 by 왕좌의 게임 대너리스

왕좌의 게임의 작지만 강한 대너리스를 생각나게 하는 이름의 남양주 카페 맛집 대너리스 디저트 카페 맛집에 시카고 치즈와 가토오 쇼콜라를 먹고 바로 옆에 있는 숯불 닭갈비 집 북한강 막국

koreainfluencer.tistory.com

 

대너리스 디저트 카페 위치 보기

 

 

 

두 번째는 대너리스 바로 옆에 있는 북한강 막국수 숯불 닭갈비 집이었는데 예약을 꼭 하고 가야 될 정도인 줄  모르고 갔는데 1시간 정도 기다려 정말 맛있게 저녁 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맛있게 닭갈비를 먹는 방법을 발견을 했는데요 5가지 중에서 2가지가 제일 맛이 있었습니다. 

 

 

북한강 숯불 닭갈비집 입구 

북한강 막국수 숯불 닭갈비 위치 보기

 

북한강 닭갈비집에서 메뉴는 닭갈비 1인분 13,000원으로 2인분이면 26,00원으로 고기 4대가 나왔습니다. 양념을 정말 먹음직스럽고 빨간색의 양념이 써져 있었고 고기는 뼈가 거의 없고 2대 정도만 뼈에 살이 조금 붙어 있어서 먹기에는 정말 고기만 먹을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서빙하시는 아주머니가 잘라주시는 모습이 아래 사진인데요 정말 맛갈나도록 정말 잘 정리를 해주시면서 잘라 주고 먹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해 주셨습니다.

 

닭갈비 잘라놓은 모습

 

테이블마다 있는 메뉴판과 더불어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 있었는데요 저는 면을 자르지 말라는 것을 못 보고 다른 맛있게 먹는 방법을 찾기 위해서 일단 잘라서 먹었는데 자른 것이라 안 자른 것이나 맛은 동일했습니다. 소량의 겨자를 넣어서 드시라고 했는데요 나중에 면이 부족할 정도로 양념이 있어서 저는 겨자를 넣지 않고 먹기로 했습니다. 닭갈비를 같이 싸서 먹는 방법이 같이 적혀 있었는데요 5가지 방법을 제가 발견을 했는데 그중에 제일 맛있는 방법 2가지를 찾았습니다.  

 

매뉴판과 막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

포장하는 경우도 가능한데 포장을 해서 갈 경우는 3인분 기준으로 39,000원을 1만원 할인한 가격인 29,000원에 포장해서 가져 갈 수가 있었습니다. 

 

북한강 막국수 숯불 닭갈비 맛있게 먹는 5가지 방법

 

1) 첫 번째 방법입니다. 상추와 마늘 닭갈비를 싸어 먹는 방법입니다. 맛있습니다. 

평가를 해보니 ★★★☆☆입니다. 

 

닭갈비 맛있게 먹는 방법 1번

 

2) 두 번째 방법입니다. 무쌈과 막국수 그리고 닭갈비를 싸어 먹는 방법입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평가를 해보니 ★★★★★입니다. 

닭갈비 맛있게 먹는 방법 2번

 

3) 세 번째 방법입니다. 상추와 닭갈비 그리고 막국수를 싸 먹는 방법입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평가를 해보니 ★★★★☆입니다. 

닭갈비 맛있게 먹는 방법 3번

 

4) 네 번째 방법입니다. 상추와 닭갈비 그리고 마늘과 양파를 싸어 먹는 방법입니다. 맛있습니다. 

평가를 해보니 ★★★☆☆입니다. 이 방법은 양파의 맛이 식감을 약간 변하게 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닭갈비 맛있게 먹는 방법 4번

 

5) 다섯 번째 방법입니다. 상추와 전병 구이 그리고 막국수를 싸 먹는 방법입니다. 맛있습니다. 

평가를 해보니 ★★☆☆☆입니다. 이 방법은 전병 구이가 다른 재료와 궁합이 잘 맞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닭갈비 맛있게 먹는 방법 5번

 

결론적으로 제일 맛있는 두 가지 방법은 두 번째 방법인 무쌈과 막국수 그리고 닭갈비를 싸어 먹는 방법과 세 번째 방법 인상추와 닭갈비 그리고 막국수를 싸 먹는 방법이 개인적으로는 제일 맛이 있었습니다.

 

 

북한강 숯불 닭갑비  대기장소

북한강 막국수 숯불 닭갈비 맛집에서 제일 아쉬웠던 점이라면 기다리는 시간이 30~50분 정도인데 기다리는 시간에 고객들을 위해서 커피나 다른 간단한 식음료라도 대접을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를 채우고 나니 눈이 즐거운 것이 필요한데요 집으로 오는 길에 우연히 발견한 조각품들이 있는 카페 갤러리 인투아트 이었는데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듯했으나 양수리 쪽 북한강 도로로 가다 보면 금방 알아볼 수 있는 조형상이 있는 곳입니다. 저희는 이미 디저트와 숯불 닭갈비로 배를 채운 상태라 밖에서 사진만 담아서 왔는데 멋있는 하루를 보내고 온 느낌이었습니다 

 

카페 갤러리 인투아트 위치 보기

 

 

 

직접 조각을 하고 만든 정성이 들어간 아트 작품을 보게 되니 눈이 즐거운 시간들이었습니다. 시간이 늦어서 잠깐 동안 밖에서만 사진을 찍으면서 보기는 했는데 안쪽에서 카페와 함께 만든 작품들이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서 나중에 꼭 한번 다시 들려야겠다는 아쉬움을 가졌습니다.

 

인투아트 겔러리 트렌스포머 작품들
인투아트 겔러리 백마 작품 모습

 

 

 

남양주 양수리 맛집 투어 코스 준비 위한 알찬 팁 정리해 보기 

 

남양주나 양수리 덕소 별내 등 요즘 아파트와 자전거 도로 등이 많이 개발이 되어서 이 지역으로 맛집 투어를 하기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알차게 하는 법을 정리를 해 봅니다.

 

1) 가능한 이른 오전 시간을 꼭 활용한다. 이유는 주말에 카페 중에서 8시부터 오픈하여 영업하는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2) 종류가 다른 남양주, 양수리, 덕소 근처 맛집, 갤러리 등 3곳을 미리 리스트로 정해 본다. 

3) 서로가 좋아하는 음악 한곡씩을 확인해서 준비를 합니다.

 

먼저 오전에 가서 여유롭게 카페 옆에 음식점이 같이 있거나 근거리에 맛집이 많이 있는 카페를 찾아가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대너리스 카페에 일찍 가서 디저트 약간과 커피로 시간을 보내면서 옆집에 있는 숯불 닭갈비 점심 예약을 먼저 하시는 것이 시간 절약하고 막국수와 숯불 닭갈비를 먹는 방법이 될 듯합니다. 

 

두 번째는 메모지나 노트에 주중에 반드시 갈 곳을 미리 정리를 해 봅니다. 단, 방문리뷰와 블로그 리뷰가 많은 곳이 맛은 보장을 어느 정도 하는 곳으로 주말 맛집 투어 실패 확률이 낮아지기 때문입니다. 한국사람은 시간 빼면 시체이기 때문에 시간을 잘 활용하고 아깝게 버리지 않으려면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참고로 수첩에 미리 지도 형태로 그려놓고 방문을 했습니다.

 

숯불 닭갈비 요리하기 

세 번째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하루만큼은 짜증이 나는 일도 의식적으로라도 음악을 준비해서 떠나는 것을 생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음악이 없으면 삭막하다를 생각을 했습니다. 본인이 좋아하거나 가족들 중 딸이 좋아하는 노래, 아들이 좋아하는 노래를 한곡씩만 미리 준비를 해서 같이 들어보면 좋겠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에 음악 다운로드가 쉽게 되니 음악이 있는 하루는 반드시 힐링이 보장되는 날입니다. 

 

마지막으로 기다림의 여유를 항상 가져보면 좋은 주말을 보낼 수가 있겠습니다.   

 

 

728x90

댓글0